Press

아톤은
우리 사회의 변화
이끌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아톤, 신한베트남은행 모바일 뱅킹 SOL에 모바일OTP 공급

등록일
2019-06-03 06:00

아톤, 신한베트남은행 모바일 뱅킹 SOL에 모바일OTP 공급




화이트박스 암호화 기술 적용해 보안 강화

핀테크 보안 솔루션의 해외 수출 사례

2019년 6월 3일 -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구, 에이티솔루션즈)은 신한베트남은행과 모바일OTP 솔루션 라이선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아톤이 신한베트남은행에 공급한 모바일OTP는 모바일 뱅킹 SOL 내에서 일회용 비밀번호(OTP, One-time Password)를 생성하여 이체를 비롯한 각종 금융거래를 할 수 있게 하는 보안매체다. 모바일OTP 이용 고객은 실물 OTP 기기 또는 보안카드를 소지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게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다.

특히 아톤은 신한베트남은행에 공급한 모바일OTP에 화이트박스 암호화(White-Box Cryptography) 기술을 적용하여 보안 수준을 높였다. 화이트박스 암호화 기술은 스마트폰 내에서 소프트웨어적인 기법을 통해 암호화 키와 암∙복호화 알고리즘이 노출되거나 유출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는 기술이다. 신뢰할 수 없는 단말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암호화를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아톤이 보유하고 있는 화이트박스 암호화 기술은 이미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케이뱅크의 사설 인증 솔루션과 신한은행, NH농협은행, KB증권, 신한금융투자, SBI저축은행 등 다수 금융 기관의 모바일OTP 서비스에도 적용된 바 있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이번 모바일OTP 도입을 통해 더욱 편리한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제공하여 디지털 뱅킹 선도 사업자로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톤 우길수 솔루션사업본부장은 “아톤이 보유하고 있는 화이트박스 암호화 기술은 이미 국내의 여러 금융 기관에 적용되어 검증 받은 바 있다”며,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핀테크 보안 솔루션의 해외 판매 비중을 차츰 확대하는 등 적극적으로 판로를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사진 설명


사진 1. 신한베트남은행 SOL

 

주식회사 아톤 개요


주식회사 아톤은 1999년 설립 후, 금융기관들이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는 핀테크 보안 소프트웨어 기업이다. 아톤은 국내 최초의 모바일 증권 거래 서비스를 개발한 이래, 국내 최초의 안드로이드 모바일 뱅킹, 세계 최초의 보안매체 금융 솔루션을 출시하며 핀테크 보안 기업으로 성장했다. 끝없는 기술 혁신과 20년 간의 금융 IT 서비스 경험을 통하여 핀테크 보안 분야를 선도하며 사업 영역을 다각화, 전문화하고 있다. 특히 2019년에는 ㈜에이티솔루션즈에서 아톤으로 사명을 변경하며,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는 ‘라이프 이노베이터 그룹(Life Innovator Group)’으로 도약하고 있다.

 

관련 링크


㈜아톤
http://www.aton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