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아톤은
우리 사회의 변화
이끌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보안카드 없이 이체… 에이티솔루션즈, 신한은행 ‘모바일OTP’ 공급

등록일
2017-10-18 08:00

보안카드 없이 이체… 에이티솔루션즈, 신한은행 ‘모바일OTP’ 공급


 
보안카드·OTP 없이 하루 최대 5천만원 이체

특수 보안 매체 TAP 활용해 높은 보안성 확보

신한은행 고객은 누구나 발급 및 이용 가능

 

2017년 10월 18일 - 핀테크 인증 솔루션 전문 기업 에이티솔루션즈(대표이사 김종서)는 17일 신한은행에 모바일OTP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바일OTP는 기존 실물 토큰형 OTP 또는 보안카드와 달리, 스마트폰만으로 일회용 비밀번호 인증(OTP)을 진행해 금융 거래를 편리하게 하는 서비스다.

에이티솔루션즈는 2007년 국내 최초 모바일OTP 서비스인 ‘U-OTP’ 서비스를 출시하여 현재까지도 넥슨, 한게임 등 대형 게임 사이트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룹웨어와 같은 기업 내부 시스템 인증용 ‘U-OTP for enterprise’를 출시하는 등 모바일OTP 보안 및 인증 부분을 선도해 온 핀테크 기업이다.

금융권에서 지금까지의 모바일OTP는 스마트폰 앱으로만 개발하는 1세대 모바일 보안 방식으로 구현되어 이체 한도에 제한이 있어 쉽게 확산되지 못했다. 신한은행은 비대면 계좌 개설 등 모바일 서비스 확대에 따라 보안성이 강화된 솔루션 도입을 검토하게 되었고, 세계적인 보안 업체 Trustonic이 제공하는 소프트웨어형 보안 매체 솔루션 TAP(Trustonic Application Protection)에 모바일OTP 관련 기술을 적용한 에이티솔루션즈의 모바일OTP 도입을 확정하였다.

신한은행이 도입한 모바일OTP는 특수 보안 매체로 평가받고 있는 TAP 기반의 기술로서 2세대 모바일 보안 방식으로 진화한 OTP 기술이다. TAP는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 NIST 인증을 획득한 모바일 보안 솔루션으로, 에이티솔루션즈 모바일OTP의 신한은행 공급은 TAP(Trustonic Application Protection)를 활용한 모바일OTP의 최초 도입 사례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신한은행은 우선 신한S뱅크 비대면 신규 계좌 개설 고객 발급 및 기존 고객의 모바일OTP 전환 발급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추후 단계적으로 글로벌 앱과 차세대 앱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현재 신한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한S뱅크 앱을 통하여 무료로 모바일OTP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보안카드·OTP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현재 하루 최대 5천만원 한도)

에이티솔루션즈는 모바일OTP의 핵심은 OTP를 생성하는 키와 알고리즘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체계라며 자사 모바일OTP는 TAP를 활용, 높은 보안성을 필요로 하는 금융권에서도 높은 한도의 금융 거래까지 안전하고 편리하게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한은행 모바일OTP 도입을 토대로 에이티솔루션즈는 국내 모바일OTP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에이티솔루션즈 김종서 대표는 “현재 다수 은행 및 증권사와 공급 계약을 위해 구체적으로 협의하고 있다”며 “인증 부문에서의 자사 역량과 경험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핀테크 금융 인증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티솔루션즈 개요

에이티솔루션즈는 1999년 설립 이후 기술과 인재를 바탕으로 증권사 및 선물사 HTS 구축, 이동통신사와 연계하여 ‘최초 핸드폰 증권거래서비스’를 개발, 증권ASP 사업, 뱅킹사업 및 국내 최초 공인인증서 기반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를 구축, 스마트폰 금융서비스 등 Mobile Solution & Service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오랜 사업 운영을 통해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핀테크 분야의 선두주자로 발빠르게 진입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각 사업 분야에서 ‘Technology Leader’로 역할과 치열한 시장조사와 신속한 개발로 가장 유연하고,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신뢰 받는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ton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