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아톤은
우리 사회의 변화
이끌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아톤, 대신증권에 통합인증솔루션 공급…3분기에도 신규수주 맑음

등록일
2021-09-14 15:49

아톤, 대신증권에 통합인증솔루션 공급…3분기에도 신규수주 맑음



  • 대신증권의 비대면 서비스 강화 및 편의성 제고 위해 통합인증솔루션 도입




아톤이 대신증권에 자체 솔루션을 제공하며 핀테크 보안솔루션 부문의 절대 강자임을 또 한번 입증하고 있다.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대표 김종서)은 대신증권에 아톤의 소프트웨어 보안 매체 기반 사설인증서(PKI) 및 모바일OTP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대신증권은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아톤의 통합 인증 솔루션을 채택했다. 이번 계약으로 대신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웹트레이딩시스템(WTS)에 아톤의 사설인증서 및 모바일OTP 솔루션을 적용해 안전하고 간편한 사용자 인증을 통한 금융거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고객은 간편 PIN 번호나 생체 인증만으로 전자 서명이 가능해 부인 방지 검증 및 축약 서명 등 여러 금융 서비스를 쉽고 편하게 쓸 수 있으며, 모바일 OTP를 통해 별도의 실물 보안 매체 없이 OTP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검증하는 기능을 제공해 더 간단한 과정으로 주식을 거래할 수 있다.

대신증권에 제공하는 아톤의 사설인증서와 모바일OTP 솔루션은 아톤 자체 기술로 개발한 화이트박스 기반 저장 매체 ‘엠세이프박스(mSafeBox)’를 적용해 고객 단말기에 저장된 주요 정보를 보호하고, 데이터 유출을 원천 방지해 보안성을 높였다.

아톤의 보안 솔루션은 비대면 서비스가 강화되는 시장의 흐름에 따라 신한은행, 농협은행 등 대형은행에서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등 여러 증권사에 솔루션을 제공하며 은행에 이어 증권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생명보험사까지 고객사를 확대하며 금융업 전 분야로 고객군을 확대하고 있다.

아톤 김종서 대표는 “올해는 특히 증권사 신규 계약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등 금융권의 독보적인 레퍼런스는 단연 아톤만의 강점”이라면서 “이미 은행, 증권사, 카드사, 보험사 등 금융권 레퍼런스를 다수 보유하고 있지만 금융권의 비대면 서비스 강화 및 디지털 흐름에 따라 기존고객과의 신규 프로젝트 및 새로운 고객 창출에 많은 수요가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