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아톤은
우리 사회의 변화
이끌고 있습니다

보도자료

아톤, 질병관리청 백신예약시스템 기여공로 ‘감사패’ 수상

등록일
2021-09-29 15:04

아톤, 질병관리청 백신예약시스템 기여공로 ‘감사패’ 수상



  • PASS인증서 통한 빠르고 간편한 사설인증 서비스 제공 공로 인정받아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대표 김종서)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질병관리청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아톤은 질병관리청의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PASS인증서’를 통하여 빠르고 원활한 인증업무 수행을 인정받아 이번 감사패를 수상하게 되었다.

PASS인증서는 아톤의 화이트박스 암호화 기술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구현한 인증 서비스로 생체 인증이나 6자리 핀 번호로 본인 인증을 완료하는 간결한 방식이다.

현재 PASS인증서는 국세청 홈택스, 위택스, 행정안정부 정부24,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 질병청 백신예약시스템 등 많은 공공 사이트 및 금융기관 등에서 간편 로그인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발급 건수는 3200만건, 약400여개 이용기관에서 사용중이다.

PASS인증서는 금번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 도입해 쉽고 빠른 백신 예약을 제공하였으며 국민들이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위해 통신3사의 인증을 사용한 횟수는 2주 동안 1200만 건을 넘어서는 등 대국민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