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Press

아톤은
우리 사회의 변화
이끌고 있습니다.

PRESS 비주얼 이미지
보도자료

아톤, “웹사이트 검증으로 피싱범죄 예방”…신규 기술특허 획득으로 서비스 신뢰도 향상

등록일
2024-04-24

- ‘웹사이트 검증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기술특허 획득

- 피싱방지 및 세이프 브라우징 신규 서비스 신뢰도 높여

핀테크 보안그룹 아톤(대표 김종서, 우길수)은 보이스피싱 및 스미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웹사이트 검증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기술특허를 취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아톤은 앞서 획득한 ‘메시지 검증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기술 특허와 함께 최근 상용화를 마친 피싱방지 및 세이프 브라우징신규 서비스의 기술 신뢰도를 한층 높이게 됐다.

 

 

신규 특허는 사용자 모바일 기기에 별도 앱 또는 인앱(in-App) 형식으로 설치된 검증 모듈을 통해 모바일 브라우저가 접속한 피싱 사이트를 자동 검출함으로써 피싱 범죄를 막을 수 있는 게 골자다. 기존에는 사용자가 모바일 브라우저를 경유해 인터넷 접속 시 URL 서비스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없어 허위 사이트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할 경우 피싱 피해를 입게 되는데 이를 막을 수 있게 된 것.    

.  

아톤은 지난 3스미싱 방지 및 세이프 브라우징신규 서비스의 상용화를 완료하고 피싱 대응 서비스의 산업 내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 기기로 전송되는 문자나 사이트(접속, 탐색) 내용을 분석해 안전하지 않은 웹사이트와 위험한 링크 및 문자 메시지를 탐지하고 검증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위험 차단이 가능하다.

 

피싱 메시지가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내용으로 다양화되면서 관련 피해가 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발표에 따르면 2023년도 스미싱 사칭 유형별 탐지 대응 건수는 지난 202095만여건, 2021202,000여건, 202237,000여건에서 감소세를 보이다 지난해 50만건 이상을 기록하며 최근 들어 큰 폭으로 늘었다. 그 중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사례가 큰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길수 아톤 대표이사는 일상 속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메시지를 미끼로 피싱 범죄가 급증하고 있으며 특히 해외발 대량 피싱 메시지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에 대응하기 위한 서비스 수요도 늘고 있다아톤은 신규 서비스에 대한 기술 특허를 연속 취득함으로써 신규 피싱 보안 서비스의 기술 경쟁력과 신뢰도를 높여 사업 추진에 큰 동력을 얻게됐다고 말했다.



이메일 아이콘

아톤에게 문의하기

아래 메일로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아톤 담당자가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